메이플 – 스우 리마스터프

(우가 리마스터링된 지 몇번 잡았습니다만(노멀, 나는 겁쟁이 미링입니다.

정말.)일단 붙잡았다.

그러나 어떻게 잡았는지 모른다.

사람들이 분석한 준 패턴을 확인하고 갔지만 공격 자체가 여러개 겹치고 있는데 제가 패턴을 제대로 알고 잡은 것인지, 아니면 그냥 손해가 딜 츄쯔느에 왔는지 모르겠다.

이건 정말 문제가 있다.

도전한 모든 캐릭터는 한번씩 죽었다.

그러나 왜 죽었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전 마지막으로 리메이크 전에(우를 가까스로 잡은 엔 바가 다시 도전하고 보기로 한다.

우리가 하나라도 가볍게 두드리만으로 잡는 보스들을 전투력이 낮은 캐릭터로 한 적 있나?쥬보도루까지는 아니더라도 길드의 기여도작의 때문에 한발 한발(?)를 하지만 덕분에 한발 보스들의 패턴을 다 볼 수 있었다.

카웅를 죽여서 공격하지 않는다.

세차기가 차례로 즉사시킨다.

피하고 딜을 집어 넣으려 하자 다시 작아지는 레이 점 빔을 발하다.

반 레온 즉사 레이저 공격 연속 펑펑 날리다.

범위 기술의 넓은 공격을 자주 한다.

잡으려 한다고 공격 반사를 한다.

무엇보다 물약 쿨 시간이 다른 보스보다 매우 긴 편이다.

아카이람를 만나자마자 혹은 몇초 후에 바로 즉사기를 쓴다.

그 뒤 무조건 내면 세계에 보낸다.

나오면 공격/마력 무효화를 걸다.

그런데 기분 탓인지, 제 직업의 무효화가 나온다.

무효화가 사라지면 곧 공격 반사를 한다.

그래서 약한 내 메일 애기들은 아카이람 잡을 때, 파프라토우스에도 쓰지 않는 바인드를 사용한다.

”핑크의 말은 필요 없다.

이 아이가 유저 사양이 너무 높을 뿐 제가 보기에는 메이플 가장 최악의 보스가 아닌가 싶다.

각종의 상태 이상을 쿨한 시간 없이 수없이 걸다.

극 딜을 쓸 때는 MISS가 들떠서 공격하고 갑자기 가운 거리에 소환된다.

움직일 수도 없다.

하면 있는 석상들이 공격 반사를 사용한다.

벨 룸은 정말 잘 된 두목이다.

즉, 사기가 바르고 있지만 캐릭터가 타격을 주는 시간도 주지.즉, 사기도 보고 잘 피할 수 있다.

윌은 내가 클리어 못 해서 비교가 어렵다.

데미안, 똥 먹고. 가디언 에인절스 슬라임 이 아이는 강한 사람만 잡으려고 만든 보스이다.

3분 주기의 극 디루캬이 매우 유리하다.

루시드면 못 잡았던 다음의 보스들의 패턴이 어떻게 될지 예상할 수 있다.

그래서(그도 전투력이 낮은 캐릭터로 하면, 패턴을 다 볼 수 있지 않을까?다는 것에서 엔 바에서 도전했다.

수우가 리마스터 되고 나서 몇 번 낚았지만(노멀, 저는 겁쟁이 메린입니다.

). 진짜로.) 일단 잡았어. 근데 어떻게 잡았는지 모르겠어.  사람들이 분석해준 패턴을 확인하고 갔는데 공격 자체가 몇 개 겹쳐있기 때문에 내가 패턴을 제대로 인지하고 잡은 것인지 아니면 그냥 데미지가 딜튠이 된 것인지 모르겠다.

이건 정말 문제가 있다.

도전한 모든 캐릭터는 한 번씩 죽었다.

그러나 왜 죽었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전에 마지막으로 리메이크 전에 스우를 아슬아슬하게 잡았던 엠버가 다시 도전해 보기로 해. 우리가 한 대라도 가볍게 두드리기만 해도 잡는 보스들을 전투력 낮은 캐릭터로 만든 적이 있어? 주보들까지는 아니더라도 길드의 공헌도작을 위해 한발한발(?)을 하는데, 덕분에 한발 보스들의 패턴을 모두 볼 수 있었다.

카운터를 작게 만들어서 공격시키지 않아. 세차기가 차례로 즉사시킨다.

피해 딜을 넣으려고 하면 또 작아지는 레이점 빔을 쏜다.

반레온 즉사 레이저 공격 연속으로 톡톡 날린다.

범위 기술이 넓은 공격을 자주 한다.

잡으려고 하면 공격 반사를 한다.

무엇보다 물약 쿨타임이 다른 보스에 비해 매우 긴 편이다.

 AI를 만나자마자 혹은 몇 초 후에 바로 즉사기를 쓴다.

그런 다음 무조건 내면세계로 보낸다.

나오면 공격/마력 무효화를 건다.

그런데 기분 탓인지 내 직업의 무효화가 나온다.

비활성화가 사라지면 바로 공격 반사를 한다.

그래서 나약한 내 메에기들은 아카이람을 잡을 때 파플라투스에도 쓰지 않는 바인드를 쓴다.

 핑크색 빈말은 필요 없다.

얘가 유저 스펙이 너무 높을 뿐이지 내가 보기엔 메이플 가장 최악의 보스가 아닐까 싶다.

각종 상태 이상을 쿨타임 없이 수없이 건다.

극딜을 쓸 때는 MISS가 떠서 공격하다 갑자기 가운대로 소환된다.

움직일 수도 없다.

그러면 양쪽에 있는 석상 2명이 공격 반사를 사용한다.

 벨룸은 정말 잘 만든 보스야. 즉, 사기가 칠해져 있기는 하지만 캐릭터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시간도 준다.

즉 사기도 보고 잘 피할 수 있어. 윌은 내가 클리어를 못해서 비교가 안 돼. 데미안 똥 먹어. 가디언 엔젤 슬라임 얘는 강한 사람만 잡으려고 만든 보스야. 3분 주기의 극 딜캐가 매우 유리하다.

 루시드 되면 못 잡은 다음 보스들의 패턴이 어떨지 예상돼. 그래서 스우도 전투력 낮은 캐릭터로 하면 패턴을 다 볼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엠버로 도전했다.

수우가 리마스터 되고 나서 몇 번 낚았지만(노멀, 저는 겁쟁이 메린입니다.

). 진짜로.) 일단 잡았어. 근데 어떻게 잡았는지 모르겠어.  사람들이 분석해준 패턴을 확인하고 갔는데 공격 자체가 몇 개 겹쳐있기 때문에 내가 패턴을 제대로 인지하고 잡은 것인지 아니면 그냥 데미지가 딜튠이 된 것인지 모르겠다.

이건 정말 문제가 있다.

도전한 모든 캐릭터는 한 번씩 죽었다.

그러나 왜 죽었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전에 마지막으로 리메이크 전에 스우를 아슬아슬하게 잡았던 엠버가 다시 도전해 보기로 해. 우리가 한 대라도 가볍게 두드리기만 해도 잡는 보스들을 전투력 낮은 캐릭터로 만든 적이 있어? 주보들까지는 아니더라도 길드의 공헌도작을 위해 한발한발(?)을 하는데, 덕분에 한발 보스들의 패턴을 모두 볼 수 있었다.

카운터를 작게 만들어서 공격시키지 않아. 세차기가 차례로 즉사시킨다.

피해 딜을 넣으려고 하면 또 작아지는 레이점 빔을 쏜다.

반레온 즉사 레이저 공격 연속으로 톡톡 날린다.

범위 기술이 넓은 공격을 자주 한다.

잡으려고 하면 공격 반사를 한다.

무엇보다 물약 쿨타임이 다른 보스에 비해 매우 긴 편이다.

 AI를 만나자마자 혹은 몇 초 후에 바로 즉사기를 쓴다.

그런 다음 무조건 내면세계로 보낸다.

나오면 공격/마력 무효화를 건다.

그런데 기분 탓인지 내 직업의 무효화가 나온다.

비활성화가 사라지면 바로 공격 반사를 한다.

그래서 나약한 내 메에기들은 아카이람을 잡을 때 파플라투스에도 쓰지 않는 바인드를 쓴다.

 핑크색 빈말은 필요 없다.

얘가 유저 스펙이 너무 높을 뿐이지 내가 보기엔 메이플 가장 최악의 보스가 아닐까 싶다.

각종 상태 이상을 쿨타임 없이 수없이 건다.

극딜을 쓸 때는 MISS가 떠서 공격하다 갑자기 가운대로 소환된다.

움직일 수도 없다.

그러면 양쪽에 있는 석상 2명이 공격 반사를 사용한다.

 벨룸은 정말 잘 만든 보스야. 즉, 사기가 칠해져 있기는 하지만 캐릭터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시간도 준다.

즉 사기도 보고 잘 피할 수 있어. 윌은 내가 클리어를 못해서 비교가 안 돼. 데미안 똥 먹어. 가디언 엔젤 슬라임 얘는 강한 사람만 잡으려고 만든 보스야. 3분 주기의 극 딜캐가 매우 유리하다.

 루시드 되면 못 잡은 다음 보스들의 패턴이 어떨지 예상돼. 그래서 스우도 전투력 낮은 캐릭터로 하면 패턴을 다 볼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엠버로 도전했다.

▲ 오늘 주문 흔적 15% 소울슈터.스펨프란의 주흔이 부족해서, 작은 저기까지 했다.

그래도 70% 풍년보다는 강해졌다.

1차 시도는 아직 상황 파악이 안 됐다.

1차 시도는 아직 상황 파악이 안 됐다.

2차 시도-1쪽의 방식을 익혔다.

-사슬은 피하지 않고 맞아도 좋다.

-경계 모드에서 어떤 것이 그 패턴인가 나타났다.

화면에 그물이 붙다만, 피하지 못하면 그대로 스턴에 걸린다.

이때(펠로우와 근처에 있으면(우를 즉사기를 사용한다.

죽는다.

-건물을 이용한 공격은 밀월 공격 처리이다.

피해야 한다.

- 떠오르는 기술이 2개 있지만 그 중 하나가 주의 주위에 자기장의 같은 것을 생성할 때가 있다.

이때, 스포츠 우에 완전히 붙거나 멀리 떨어져야 한다.

자기장 속에 어설프게 있자 몇초 후에 뜨다.

나는 그때마다 맵 3/4로 즉사 패턴에 꽂혔다.

2번이나 1판당 약 20분 정도 걸려서 깨달은 것. 어느 정도 패턴은 확인했다.

지금 엠버에게 부족한 것은 딜이 아니라 생존력이다.

버프스킬 2개를 제치고 바인드 1개(엘다 노바), 생명+1(판테온)을 가져갔다.

3번째 테스트 1페이지: 목숨을 걸지 않고 무난하게 클리어. 다만 데미지 버프가 빗나간 탓인지 클리어 타임이 조금 늘어났다.

2페이지 : 바인드를 한 번 썼다.

그 결과 생명까지 가지지 않고 무난하게 클리어. 3페이지: 큰 것 3개가 벗겨졌다.

판테온(생명+1) 스킬은 사용하지 않았다.

바인드를 1회 사용했다.

3번째 테스트 1페이지: 목숨을 걸지 않고 무난하게 클리어. 다만 데미지 버프가 빗나간 탓인지 클리어 타임이 조금 늘어났다.

2페이지 : 바인드를 한 번 썼다.

그 결과 생명까지 가지지 않고 무난하게 클리어. 3페이지: 큰 것 3개가 벗겨졌다.

판테온(생명+1) 스킬은 사용하지 않았다.

바인드를 1회 사용했다.

결과.잠에서 깼어. 이제 이유로 죽을 수 있는 것 같아.  결론 :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인생에서도 내가 보잘것없는 능력 없는 존재라도 끝까지 노력하면 대답해준다.

사람이 희망은 없어도 희망은 있어야 하니까.잠에서 깼어. 이제 이유로 죽을 수 있는 것 같아.  결론 :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인생에서도 내가 보잘것없는 능력 없는 존재라도 끝까지 노력하면 대답해준다.

사람이 희망은 없어도 희망은 있어야 하니까.잠에서 깼어. 이제 이유로 죽을 수 있는 것 같아.  결론 :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인생에서도 내가 보잘것없는 능력 없는 존재라도 끝까지 노력하면 대답해준다.

사람이 희망은 없어도 희망은 있어야 하니까.